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경기혁신교육의 마을교육공동체 정책에 대한 교사와 마을교사의 인식을 탐색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마을교육공동체가 학교 현장에서 활성화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 문제는 첫째, 마을교육공동체의 개념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둘째, 마을교육공동체의 운영 모습은 어떠한가? 로 설정하였다.
연구 방법은 A시의 B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마을교육공동체에 참여하는 교사와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를 반복적 비교분석법을 활용하여 분석하여, 연구 결과를 최종 두 가지로 범주화하였...
저자 | 이수영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혁신전공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ⅵ, 71 p |
키워드 | 교육혁신 마을교육공동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67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