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미래 사회에 대한 우려와 기대가 섞인 다양한 논의가 활발하다. 더불어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하여 학교 현장의 변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학교 밖 기후변화와 인구감소 등 외부환경의 변화 요인은 교육행정 여건의 변화를 가져왔으며 그 속에서 교육행정 공무원에게 기존의 학교 울타리 안에서 규정되었던 협소한 역할에서 벗어나 새로운 역할 수행이 요구되고 있기에 역할 변화 가능성에 대한 탐색이 필요한 시점이다. 교육활동 지원의 핵심적인 축을 담당하면서 학교 구성원 모두의 참여와 공동 성장이라는 구체적 성과를 구현하는 촉진자로서의 역할 비전과 변화를 모색함으로써 ...
저자 | 김순애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인적자원정책전공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ⅸ, 119 p |
키워드 | 인적자원정책 지역사회 학교현장 행정실장 역할 돌봄 협력사업 역할기대 미래학교 역할비전 학교개방 경험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69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