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은 SM엔터테인먼트가 소위 ‘세계관 유니버스’라는 스토리텔링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데 있어 이 마케팅이 팬덤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향후 세계관 마케팅을 하는 데 있어 개선할 방향과 예측 효과를 제시하는 데 연구 목적이 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10월에 SM Culture Universe(이하 SMCU)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관 유니버스’를 발표했는데, 이는 기존의 팬덤 활동 확장에 영향을 미쳤다. 이미 ...
저자 | 황예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문화예술경영학과 |
지도교수 | 신혜선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i, 126 p. |
키워드 | SMCU, 스토리텔링,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세계관, 팬덤 문화, 팬 생산, 프로슈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792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