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마케팅역량, 마케팅전략 실행 효과성, 마케팅 성과 간의 관계 : 조직구조 및 조직문화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진광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업의 성공과 실패 여부는 궁극적으로 시장에서 결정되며, 마케팅 활동은 기업
의 성패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업 간 치열한 경쟁속에서 마케팅역량을
구축하고 마케팅전략을 수립, 실행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중요한 문
제이다. 최근 전략이나 역량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만, 조직구조 및 조직문화와 연계하여 마케팅전략 실행 효과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서 마케팅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는 부족
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마케팅역량과 마케팅전략 실행 효과성 간의 관계를 규명하고,
조직구조 및 조직문화가 이들 간의 관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밝히며, 마케
팅전략 실행 효과성이 마케팅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이론적 모형과 가
설을 제시하고 실증분석을 하였다.
본 연구의 분석을 위해서 탐색적 요인분석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uccess or failure of a company is ultimately determined by the market,
and marketing activities play an important role in the success or failure of a
company. It is an important matter to strengthen a company's competitiveness by
building marketing capabilities while also establi...

주제어

#기본적 마케팅역량, 분야별 마케팅역량, 마케팅역량 통합, 마케팅전략 실행 효과성, 조직구조, 조직문화, 마케팅 성과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광영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i, 158 p.
키워드 기본적 마케팅역량, 분야별 마케팅역량, 마케팅역량 통합, 마케팅전략 실행 효과성, 조직구조, 조직문화, 마케팅 성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80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