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호텔 양식레스토랑의 감각경험이 지각된 가치, 고객태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안진명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호텔 양식레스토랑의 감각경험이 지각된 가치, 고객태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감각경험과 지각된 가치, 고객태도 및 재방문의도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실행하였고 기존의 참고문헌과 선행연구를 토대로 연구 모형, 가설을 설정하였고 호텔 양식레스토랑 방문고객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감각경험은 시각, 미각, 청각, 후각, 촉각 5개의 요인으로 도출하였으며 지각된 가치는 품질적 가치, 경제적 가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sensory
experiences at a western cuisine restaurant in a hotel on perceived values,
customer attitudes, and revisit intention. For this purpose, the study examined
theories about sensory experiences, perceived values, customer a...

Keyword

#감각경험, 지각된 가치, 고객태도, 재방문의도, sensory experience, perceived value, customer attitude, revisit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진명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정라나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 90 p.
키워드 감각경험, 지각된 가치, 고객태도, 재방문의도, sensory experience, perceived value, customer attitude, revisit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84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