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발달지연 아동의 집단미술치료 사례연구 원문보기


조아진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예술심리치료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언어발달지연 아동이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의 과정을 통하여 어떠한경험하며, 그 경험의 의미는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에 목적이 있다.
연구참여자는 아동발달센터에서 언어치료를 받으며, 자기표현이 어렵고 또래관계와의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만 5세-만 6세의 언어발달지연 남자 아동 3명으로 선정하였다. 치료과정은 2021년 7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주 1회 80분으로 총 12회기의 집단미술치료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연구자료는 매회기의 축어록과 관찰일지, 미술작품, KHTP 그림검사, K-CDI, 어머니 면담과 어린이집 교사의 피드백 내용 등 다각도로 수집 및 분석하였다.
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at kind of experiences children with delayed language development experience through the process of collective art therapy programs and what the meaning of the experiences is.
Participants in the study were selected as three male children aged 5 to 6 who...

주제어

#언어발달지연 아동 집단미술치료 사례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아진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심리치료학과
지도교수 박은선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 85p.
키워드 언어발달지연 아동 집단미술치료 사례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97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