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보육교사가 경험한 다문화가정 영유아 보육의 어려움과 극복
본 연구에서는 다문화가정 영유아를 보육하는 교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문화가정 영유아를 보육하는 교사의 어려움과 극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다문화가정 영유아를 보육하는 교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앞으로 다문화교사를 위한 지원체계의 방향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 참여자는 다문화가정 영유아를 1년 이내에 1년 이상 보육한 경험이 있는 보육 교사 14명으로 이들은 목적적 표집을 통해 선정하였다. 심층 면담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Elo와 Kyngas(2008)이 제시한 준비단계, 조직단계 그리고 분석과정과 결과 보고 단계 등 세 단계를 거쳐 귀납적 ...
저자 | 조미영 |
---|---|
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아동가정복지학과 |
지도교수 | 김영주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61 p |
키워드 | 다문화가정 영유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836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