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염병 발생 상황 항공사의 간편 형 객실 서비스 매뉴얼 연구 -코로나-19 대응책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imple cabin service manual of airlines in the situation of infectious diseases. -Focusing on countermeasures against COVID-19 원문보기


김시영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예술대학원 항공서비스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코로나-19의 갑작스런 세계적 확산으로 인해 항공사별 기내 서비스 방식과 방역 대응 방식이 일관성이 없이 임시방편으로 마련되어 승객들의 혼란과 불편을 초래하는 상황에서 착안하여 항공사별로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 매뉴얼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실제 코로나-19 의 항공기 내 감염이나 감염자 가운데 해외 유입자의 비중이 각각 높아지면서 ICAO 및 정부의 지침도 세분화 되고 변화하였지만, 각 항공사별로 승...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an optimal service manual that can be commonly applied to each airline, focusing on situations where the in-flight service method and quarantine response method for each airline are inconsistent and cause confusion and inconvenience for passengers. In fact, t...

주제어

#항공사 객실 서비스 코로나-19 객실 서비스 매뉴얼 방역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시영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항공서비스경영
지도교수 김정섭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99
키워드 항공사 객실 서비스 코로나-19 객실 서비스 매뉴얼 방역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929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