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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즈의 소비가치가 브랜드애착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onsumption Value of Goods on Brand Attachment and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김은영 (서울벤처대학원 대학교 융합산업학과 경영학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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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컨버전스(Convergence)된 문화상품에 관한 끊임없는 기사를 접한다. 어느새 기능만을 고수하는 상품은 매리트가 없어진 지 오래되었다. 매일 같이 언론에 소개되는 상품은 문화와의 경계가 사라지고, 기능과 감성이 하나가 되어, 그곳에 스토리와 소통이 입혀진다. 그리하여 상품은 다양한 형태로 생산되고, 각양각색의 의미를 내포하게 되었다. 소비자와 브랜드의 장기적 관계에 관한 연구들은 주로 감성적 요소를 소비자의 중요한 반응으로 여기고 있다(Fournier, 1998). 이제 기업이 기능 중심의 상품에서 문화중심의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건 필수 불가결하다. 스타벅스에서는 커피 이상의 감성을 마시듯, 그곳의 값비싼 ...

주제어

#굿즈 메타굿즈 굿즈의 소비가치 휴먼브랜드굿즈 브랜드굿즈 관광굿즈 캐릭터굿즈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영
학위수여기관 서울벤처대학원 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융합산업학과 경영학
발행연도 2022
키워드 굿즈 메타굿즈 굿즈의 소비가치 휴먼브랜드굿즈 브랜드굿즈 관광굿즈 캐릭터굿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1492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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