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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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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컨텍스트의 다관점 선택 요인에 기반한 OTT 서비스의 탐색 및 검색 방식 제안
Navigation and Search method proposal for OTT service based on multi-perspective selection factor of the user context. 원문보기


김채희 (한동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미디어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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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이후 비대면 시대로 사용자들이 TV 를 끄고 새로운 플랫폼을 켜는 코드 커팅(cord cutting) 현상이 심화되며 OTT 산업의 성장은 가속화 되었고, OTT 시장은 서로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해 더 많은 콘텐츠를 확보하고, 차별화를 두고 있다. 국내 가장 이용률이 높은 넷플릭스의 경우 현재 500 개가 넘는 콘텐츠를 제공 하고 있다. 하지만 해당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적절하게 제공하기 위해 개인의 취향과 비슷한 콘텐츠 추천을 해주는 알고리즘 기술 개발 및 시청 환경 개선에 많은 투자와 연구가 진행된 반면, 사용자가 시청할 콘텐츠를 선택 할 때 어떤 요인들로 탐색을 하게 되는지, 원하는 콘텐츠를 찾기 위해 어떻게 검색을 하게 되는지 등 탐색, 검색 방식에 따른 콘텐츠 선택 과정에서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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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ce COVID-19, the growth of the OTT industry has accelerated due to the deepening code cutting phenomenon in which users turn off TV and turn on new platforms in the non-face-to-face era, and the OTT market has secured more content and differentiated itself to attract users. Netflix, the most used...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채희
학위수여기관 한동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미디어디자인학과
지도교수 이은종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i, 92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1549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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