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당대 코미디 영화 자체는 포스트모던 문화와 유사한 위계의 전복성, 탈장르성, 해체성 등의 예술적 특징을 갖고 있다. 그래서 둘 다 교묘하게 결합하면 자연스럽게 독특한 영화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카이신마화의 영화는 전형적인 포스트모더니즘 특징을 기진 코미디 작품이다. 신세대 관객의 입맛에 맞춰 카이신머화의 코미디 영화는 인터넷 문화와 청년 소비 심리를 아우르고 패러디, 콜라주, 아이러니, 반전 등 포스트모던 요소들이 뒤섞여 결국 넘쳐나는 코미디 영화 시장에서 자신만의 길을 걷게 된다. 영화계에서는 카이신마화팀이 독특한 코미디 스타일을 개척한 게 대표적이다. 카이신마화의 영화 심도 있게 해부하면 코미디 영화가 예술적 품격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이론적 뒷받침을 하고 있다.
본 연구는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서론 부분은 연구배경 및 목적, 그리고 선행연구 및 연구방법을 주로 논술한다. 두 번째 부분은 주로 포스트모더니즘과 영화의 이론을 정리한다. 포스트모더니즘의 배경과 발전, 포스트모더니즘의 저으이와 특징, 포스트모더니즘과 코미디 영화 소개한다. 셋 번째는 카이신마화의 코미디영화이다. 이부분 주로 카이신마화 영화의 발전하고 특징을 분석한다. 네 번째는 부문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 부분은 <굿바이 미스터 루저>, <서홍시 수부>통해 코미디영화의 퍼스트모더니즘의 특징을 분석한다. 코미디 방면 주로 ...
저자 | 푸, 원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예술문화영상학과 |
지도교수 | 문관규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iii, 70 장 |
키워드 | 중국영화 코미디영화 포스트모더니즘영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1673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