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공동구매 특성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와 추천의향에 미치는 영향 : 보상유형을 조절효과로 원문보기


WANG, SIJIE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의 온라인 공동구매 플랫폼 핀둬둬(拼多多)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핀둬둬의 온라인 커뮤니티 공동구매는 기존의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공동구매를 위해 커뮤니티를 결성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들의 성공에는 백억보조금 정책을 통한 ‘커뮤니티 공동구매’가 있다.
이에 따라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보상금 정책이 가져다주는 효과에 대한 연구
가 필요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소비자가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주요 성격이 무엇인지를 분석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보상금 정책의 효과를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상금 정책에
있어 직접보상과 간접보상의 차이와 효과를 분석하면서 이를 통해 중국의 소비자들
이 선호하는 보상 형태를 연구하여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 공동구매 커뮤니티 형성에 있어서 커뮤니티의 ...

주제어

#커뮤니티 공동구매.보상유형.구매의도.추천의향 

학위논문 정보

저자 WANG, SIJIE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찬욱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91 p.
키워드 커뮤니티 공동구매.보상유형.구매의도.추천의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857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