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중국의 온라인 공동구매 플랫폼 핀둬둬(拼多多)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핀둬둬의 온라인 커뮤니티 공동구매는 기존의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공동구매를 위해 커뮤니티를 결성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들의 성공에는 백억보조금 정책을 통한 ‘커뮤니티 공동구매’가 있다.
이에 따라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보상금 정책이 가져다주는 효과에 대한 연구
가 필요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소비자가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주요 성격이 무엇인지를 분석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보상금 정책의 효과를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상금 정책에
있어 직접보상과 간접보상의 차이와 효과를 분석하면서 이를 통해 중국의 소비자들
이 선호하는 보상 형태를 연구하여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 공동구매 커뮤니티 형성에 있어서 커뮤니티의 ...
저자 | WANG, SIJIE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박찬욱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i, 91 p. |
키워드 | 커뮤니티 공동구매.보상유형.구매의도.추천의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8576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