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동화를 활용한 총체적 언어접근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읽기능력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Using the Whole Language Approch and Fairy tales in Reading Education:Efferct on the Reading Ability and Academic Achievement of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amilies 원문보기


박미선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사서교육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읽기 교육의 대안적 교육방법인 총체적 언어 접근이 초등학교 다문화 가정 읽기 학습부진아동의 읽기 능력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데 있다.
연구대상으로는 읽기 학습부진을 보이는 경기도 H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 가정 읽기 학습부진아동 6명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동화를 활용한 총체적 언어 접근 프로그램을 일주일에 2회, 10주 동안 총 20회 차를 적용하여 지도하였다.
동화를 활용한 총체적 언어 접근 프로그램 적용이 읽기 학습부진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의 읽기 능력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ed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the Whole Language Approach, an alternative education on the reading ability and academic achievement of elementary school children with poor reading skills who are from multicltural families.
Participants comprised six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

주제어

#다문화 가정 아동 읽기학습 부진 총체적 언어접근 읽기능력 학업성취도 동화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미선
학위수여기관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사서교육
지도교수 장인호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15
키워드 다문화 가정 아동 읽기학습 부진 총체적 언어접근 읽기능력 학업성취도 동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858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