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인간관계나 정서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사회성 회복과 자기 치유에 미치는 효과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하는 S 중학교 학생 중 상담교사, 보건교사,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사회성 부족으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7명의 학생을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8주간 8회차로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상처받은 참여자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지 그리고 자신이 타인과 건강하게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회성이 얼마나 ...
저자 | 최성미 |
---|---|
학위수여기관 |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서교육 |
지도교수 | 장인호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137 |
키워드 | 독서 치료 청소년 글쓰기 대인 관계 사회성 회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859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