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중학교 1학년 동일학급내 장애학생 과 비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장애를 주제로 한 영어동화책을 활용하여 크리티컬 리터러시 영어수업을 진행하였다. 본 연구는 My brother Sammy와 Andy and His Yellow Frisbee를 교재로 선정하였으며 두 교재 모두 장애학생이 주인공이고 학교와 가정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친숙한 내용이었다. 두 교재 모두 장애인식을 개선시키기 위해 쓰여진 책이지만 불평등한 편견과 선입견이 ...
저자 | 정가영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석무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iii, 60장 |
키워드 | 영어동화책 장애이해 크리티컬 리터러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915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