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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와 소셜 마케팅이 급성장하면서 소셜 인플루언서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자신들이 만든 콘텐츠를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공유하고 소비자와 친밀하게 소통함으로써 이들이 제공하는 콘텐츠는 소비자를 직접 자극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인지도를 높여 구매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연구는 명품 브랜드를 배경으로 중국과 태국의 인플루언서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해 게시하는 콘텐츠의 속성(매력, 명성, 전문성)과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전략(상호작용, 자기공시)을 조사하여 중국과 태국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차별성을 연구한다. ...
저자 | 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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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김보영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i, 97 p. |
키워드 | 소비자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944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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