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예측 불가능한 미래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삶의 역량으로써 공동체 역량의 중요성을 논의하고 학교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동체 역량을 함양시킬 수 있는 수업과 평가를 설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과정과 결과를 간략하게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이 연구는 백워드 설계를 기반으로 Wiggins와 McTighe가 제시한 바라는 결과 확인하기-수용 가능한 증거 결정하기-학습경험 계획하기 단계를 거쳐 교과통합적인 단원 개발을 시도하였다. 둘째, 역량을 기반으로 한 단원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공동체 역량을 ...
저자 | 윤경진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융복합인재교육전공 교육학과 |
지도교수 | 조헌국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 6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983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