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틱톡 플랫폼과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MZ세대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의 몰입경험을 매개효과로 원문보기


진호 (단국대학교 대학원 영상콘텐츠전공 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모바일 기기의 대중화로 인해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동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확대되고 있다. 현재 온라인 전자상거래는 동영상과 라이브 방송이 결합 되는 형태가 되어가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 시장은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SNS 인플루언서를 중국에서는 왕훙이라고 칭하는데, 그들은 여러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일반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들을 모방하게 하는 특징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인지도와 이미지들 이용하여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이러한 마케팅 기법을 이용하여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근래 새롭게 각광받는 MZ세대들은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호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상콘텐츠전공 커뮤니케이션학과
지도교수 김종무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7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87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