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복합문화공간의 체험요소(4Es)가 브랜드 자산, 브랜드 태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안승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빠른 기술의 발전과 산업화로 인해 국민 소득과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대중들은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며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게 되었고, 그에 따라 문화예술은 일상생활 속에서도 접근하기 쉬운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이런 소비자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문화공간이 복합문화공간이다. 현대의 복합문화공간은 예술과 소비자 사이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체험요소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본 연구는 체험경제이론을 바탕으로 증가하는 복합문화공간과 행동의도 사이를 고찰하며, 선행연구를 통해 체험요소, 브랜드 자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standard of living of national income improved due to the rapid development and industrialization of technology, the public enjoyed various cultural lives and sought to improve the quality of life of individuals, and accordingly, culture and art have become easy to access in daily life. A cu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승주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지도교수 최명길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 9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4227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