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읽기 부진아 중 쓰기 수준이 현저히 뒤처진 아이를 대상으로 읽기 따라잡기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철자 쓰기를 지도한 사례 연구이다. 읽기 따라잡기 프로그램을 활용한 철자 쓰기 지도의 효과적인 방법을 제안하는 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또래보다 읽기 발달이 늦으며 철자 쓰기에 어려움이 있는 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2차에 걸쳐 총 110회의 개별화 교육을 실시하였고 그 과정과 결과에 대해 질적으로 기술하고 성찰하였다.
1차 지도에서 읽기 따라잡기 프로그램 수업 패턴대로 학습자에게 적용하여 지도하였다. 그 결과 학습자의 읽기 능력은 발달하였고 글쓰기에 대한 태도도 좋아지는 성과가 있었다. 그러나 철자 쓰기에 있어서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2차 지도에서는 학습자의 ...
저자 | 조미선 |
---|---|
학위수여기관 |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기문해력 |
지도교수 | 염은열 |
발행연도 | 2022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4723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