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 탄소중립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요구
Awareness and Needs of Kindergarten Teachers for Early Childhood Carbon Neutrality Education 원문보기


변영미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유아 탄소중립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요구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유아 탄소중립교육 발전 방향 및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유아 탄소중립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1-1. 유아 탄소중립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1-2. 유아 탄소중립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2. 유아 탄소중립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요구는 어떠한가?

본 연구의 대상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유치원에 재직 중인 유치원 교사 324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온라인 설문지에 필수항목을 표시하여 불충분한 응답이 없었으며 총 324부(100%)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유치원 교사의 유아 탄소중립교육에 대한 인식 및 요구가 어떠한지 알아보기 위해 각 문항별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basic data for the developmental direction of the early childhood carbon neutrality education and for the development in the program, by examining about the awareness and needs of kindergarten teachers for early childhood carbon neutrality education. The follo...

주제어

#유치원 교사 탄소중립 탄소중립교육 유아 탄소중립교육 유아 기후변화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변영미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
지도교수 김소향
발행연도 2022
키워드 유치원 교사 탄소중립 탄소중립교육 유아 탄소중립교육 유아 기후변화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5266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