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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에 활용할 생태환경과 인공지능 융합 교육 프로그램 개발
Development of an ecological environment and artificial intelligence convergence education program to be used in school selection subjects of the 2022 revised curriculum 원문보기


정석현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AI융합교육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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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어느 시대보다 생태환경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 환경위기로 인해 미래 사회에 대한 불안은 커지고 있다. 그러나 환경에 대한 국민들의 낮은 관심과 인식, 학교 교육 현장에서의 생태환경 관련 교육과정의 실정은 부족한 현실이다. 환경위기가 어느 시대보다 심각한 이때에 가장 기본이 되는 초등교육에서 생태환경교육이 그만큼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 시대로 인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상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쏟아지고 있다.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습자들에게 미래는 예측 불가능한 그 자체로 인식될 수 있다. 지구의 미래 환경, 인공지능으로 인해 변화될 미래 직업의 세계는 우리 학습자들에게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시점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에서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산업 및 사회 변화와 ...

Keyword

#"인공지능교육" "융합교육" "생태환경교육" "학교자율시간" "2022 개정 교육과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석현
학위수여기관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AI융합교육
지도교수 박선주
발행연도 2023
키워드 "인공지능교육" "융합교육" "생태환경교육" "학교자율시간" "2022 개정 교육과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133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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