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치료적 정서조절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정서지능과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서울시 S초등학교 1∼2학년 19명으로 실험집단 10명, 통제집단 9명으로 구성하고 사전-사후-추후 검사로 그 효과성을 검증하였다. 실험집단에는 본 연구자가 개발한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치료적 정서조절프로그램을 주 1회, 회당 90분씩 총 6회기 동안 실시하였다.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은 동일한 시기에 동일한 사전검사, 사후검사를 실시하고, 실험집단 종결 3주 후 추후검사가 실시되었다. 측정도구는 정서지능 척도와 또래관계 척도를 사용하였다. ...
저자 | 송선영 |
---|---|
학위수여기관 | 서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아동청소년임상상담전공 아동청소년임상상담전공 |
지도교수 | 김도연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96 |
키워드 | 그림책 미술치료 정서조절프로그램 정서지능 또래관계 초등학교 저학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248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