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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고교학점제는 “학생의 기초 소양과 기본 학업 능력을 바탕으로 하여 학생의 진로‧적성을 기반으로 한 자율적 과목 선택과 이수, 그리고 취득 학점의 누적을 통한 졸업”을 표방하는 제도로, 이는 오늘날 한국 고등학교 교육 체제의 종합적 혁신과 패러다임 변화를 목표로 하는 현재 교육계의 가장 뜨거운 이슈다. 본 연구는 2025학년도 전면 도입이 결정된 고교학점제, 그리고 이에 맞추어 개발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정착이 미래 역사과 교육과정과 역사교육 현장 전반에 미칠 주요 영향을 분석하고, 그것이 학교 현장 교육과정과 역사 생태계에 ...
저자 | 이기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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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역사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현숙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107 p |
키워드 | 고교학점제 2022 개정 교육과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524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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