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07~2022 개정 고등학교 물리학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특징 분석
Analysis of the achievement standard of high school physics in the 2007-2022 national curriculum revision 원문보기


고지현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물리교육 국내석사)

초록

새로운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성취 기준의 변경을 언급하고 있다. 현재 성취기준은 교육과정과 실제 수업 평가 기록의 중요한 근거가 되고 있으며, 교과서 제작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2007, 2009, 2015,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물리 분야와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분석하여 교육과정 변화의 경향과 특징을 파악하고, 새롭게 제시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특징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그 결과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특징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교육과정이 변화하면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new 2022 revised curriculum mentions the change of achievement standards. Currently, achievement standards are an important basis for curriculum and actual class evaluation records, and they also play an important role in textbook production. Therefore, this study analyzed the 2007, 2009, 2015, ...

주제어

#2022 개정 교육과정 2015 개정 교육과정 2009 개정 교육과정 2007 개정 교육과정 성취기준 서술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지현
학위수여기관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물리교육
지도교수 조광희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63
키워드 2022 개정 교육과정 2015 개정 교육과정 2009 개정 교육과정 2007 개정 교육과정 성취기준 서술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310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