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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인 학습자의 한자어 오류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 방안을 연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문헌 연구와 쓰기 자료 수집을 통해 오류 분석을 시행하였으며, 한국어 초급, 중급 학습자에게 400~800자 분량의 작문 자료를 수집하였다. 이를 분석하여 도출한 오류에 관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동형 동의 어휘의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문법적 기능이 다른 어휘 오류의 경우 어휘적 의미와 문법적 의미의 ...
저자 | WU XIAON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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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홍윤기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 73 p. |
키워드 | 한국어 교육, 한자어, 한자어 오류, Korean language education, Chinese Character, Chinese Character Error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671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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