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방형 과제를 활용하는 초등학교 수학 수업 분석
An analysis of elementary mathematics lessons using open-ended tasks 원문보기


남인혜 (전남대학교 수학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개방형 과제를 수업에 활용함으로써 수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개방형 과제를 활용한 수업을 실제 적용하고 수업이 이루어지는 동안 학생들의 참여 양상을 분석하며, 수학 학습 정의적 영역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개방형 과제를 활용하는 수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참여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나. 개방형 과제를 활용하는 수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은 어떤 변화를 나타내는가?

각 연구 문제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연구 문제인 개방형 과제를 활용한 수업에서의 학생 참여 양상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activate class engagement by utilizing open-ended tasks in class, this study actually applies lessons using open-ended tasks to 5th graders in elementary school, analyzes the engagement patterns of students during lessons, and analyzes the affective domain of mathematics learning. We wan...

주제어

#개방형 과제 초등 수학 수업 저성취아 교수-학습자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남인혜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학과
지도교수 신보미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91
키워드 개방형 과제 초등 수학 수업 저성취아 교수-학습자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711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