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뷰티 콘텐츠 숏폼 시청 동기가 브랜드 인지도, 만족도,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몰입과 이해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손진숙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MZ세대를 중심으로 전 세계는 틱톡(TikTok)이라는 앱(App)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그들의 문화 트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짧은 동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인 틱톡(TikTok)에 MZ세대들은 열광하였으며, 틱톡이 쏘아 올린 숏폼(Short-Form)의 인기는 모바일 디바이스(Mobile Device)의 대중화와 함께 숏폼 콘텐츠(Short-Form Contents)의 활성화로 이어지게 되었다.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인 MZ세대의 성향인 펀슈머(Fun-sumer)의 니즈(Needs)에 맞춰 펀(Fun)마케팅으로 공략하며 하나의 놀이 문화로 만든 것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숏폼 전문 플랫폼과 더불어 구글, 인스타그램과 같은 글로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round the world, centered on Generation MZ, an app called TikTok has gained sensational popularity and has become their cultural trend. Generation MZ became enthusiastic about TikTok, a service that shows short videos. The popularity of Short-Form launched by TikTok led to the popularization of mob...

주제어

#뷰티콘텐츠 숏폼 시청동기 브랜드 인지도 만족도 행동의도 몰입 이해 뷰티콘텐츠, 숏폼, 시청동기, 브랜드 인지도, 만족도, 행동의도, 몰입, 이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진숙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158 p
키워드 뷰티콘텐츠 숏폼 시청동기 브랜드 인지도 만족도 행동의도 몰입 이해 뷰티콘텐츠, 숏폼, 시청동기, 브랜드 인지도, 만족도, 행동의도, 몰입, 이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7472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