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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14 no.4, 2012년, pp.205 - 214
This study investigated whether there were statistical differences in the three categories of cosmetics brand preference- brand preference, gift brand preference, and preference for purchasing expensive cosmetics by the consumers' residence. For the data analysis, the types of cosmetics include ba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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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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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선호는 무엇인가? |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에 의하여 형성되고, 그 이미지에 의해서 브랜드에 더 많은 호감을 지니는 심리적 상태를 브랜드 선호라고 한다. 브랜드 선호는 하나의 제품에 국한된 개념이 아니라 그 제품이 생산된 국가의 이미지와도 깊은 관련이 있어서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국가 이미지가 후광적인 효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Jaffe & Nebenzahl 2006, Han, 1989). | |
소비자들이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때 고가일수록 더 선호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소비자들은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때, 제품의 기능적 측면보다는 사회적 가치의 상징성을 더 중요시하며, 소비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 및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한다(Lasser et al 1995). 따라서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때 브랜드가 갖고 있는 이미지를 추구하기 때문에 제품이 고가 일수록 더 선호할 수 있다. 김순심(2005)은 브랜드 이미지가 좋을수록, 품질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높을수록, 고가품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면 할수록 브랜드 선호도는 증가할 수 있다고 하였다. | |
김순심(2005)이 제안한 브랜드 선호도 증가의 조건은 무엇인가? | 따라서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때 브랜드가 갖고 있는 이미지를 추구하기 때문에 제품이 고가 일수록 더 선호할 수 있다. 김순심(2005)은 브랜드 이미지가 좋을수록, 품질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높을수록, 고가품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면 할수록 브랜드 선호도는 증가할 수 있다고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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