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베이커리카페 방문동기가 물리적환경 인식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akery Cafe Visit Motivation on Physical Environment Perception and Revisit Intention 원문보기


안혜원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호텔관광조리외식경영 외식경영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민의 소득증가, 개인의 여가시간 확대, 문화생활에 대한 의식 향상 등으로 인한 현대인들의 삶의 양식에 따라서 외식산업도 그에 맞게 성장하였다. 그 중 주목해야 할 산업 중 하나인 베이커리산업은 현대인의 식생활 패턴에 많은 영향력을 주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 산업으로, 베이커리제품 소비가 늘어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베이커리시장 규모도 점차 확대되어 발전하게 되었다. 이에 맞게 소비자가 원하는 컨셉과 인테리어가 갖춰진 장소인 베이커리카페가 등장하였으며, 소비자는 베이커리카페에서 음료와 베이커리제품을 취식하며 여가시간을 즐기기도 한다. 더욱이 COVID-19로 인하여 여행을 떠나기 쉽지 않던 시점에는 근교 베이커리카페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커다란 매장과 특색있는 공간들로 구성된 다양한 컨셉의 베이커리카페들이 증가하였다.
이처럼 베이커리카페가 과열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수요를 알아볼 수 있는 베이커리카페의 방문동기와, 소비자가 베이커리카페에 대해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혜원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관광조리외식경영 외식경영학
지도교수 정유경
발행연도 2023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246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