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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초·중학교 2022 개정 기술 교육과정의 분석
Analysis of the 2022 Revised Technology Curriculum for Elementary and Middle Schools in South Korea

한국기술교육학회지 = Korean technology education association, v.23 no.3, 2023년, pp.27 - 44  

LEE, Choon-Sig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교육과정 설계의 원리에 따라 구성된 초등학교와 중학교 2022 개정 기술과 교육과정과 2015 개정 기술과 교육과정의 내용 요소를 비교 분석하여 기술교육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하여 개정된 2022 기술과 교육과정의 문헌을 분석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초등 실과의 기술교육 내용과 중학교의 기술·가정에서의 기술교육 내용을 2015 개정 교육과정과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비교하여 유지, 변형, 이동, 축소/삭제, 신설의 차원에서 분석하였으며, 분석 결과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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