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4학년 수준의 인공지능융합교육 교재를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직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또는 인공지능융합교육 교재가 개발되지 않았기에 교육 대상인 초등학생들은 인공지능교육을 거의 받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연구를 진행하였다.
ADDIE 모형을 근간으로 한 분석-설계-개발-실행-평가 단계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분석 단계에서는 학생 분석, 요구자(교사) 분석, 2022 개정 ...
저자 | 노형석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협동과정인공지능융합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현종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i, 101 |
키워드 | 초등3 4학년군 인공지능융합교육 2022개정 교육과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8321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