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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국내 커피전문점 드라이브 스루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 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Kano모형을 이용하여-
The Effects of Servicescape of Domestic Coffee Shop Drive-Thru on Customers’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s :-Using Kano Model-


김유하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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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서 가장 대두되고 있는 점은 편리함과 신속함이다. 자동차를 이용하여 하차하지 않고 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 드라이브 스루는 외국에서 매우 대중화된 시스템으로 국내에 도입한 이후, 점차 증가하며 사람들의 삶에 스며들고 있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언택트 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대표적인 언택트 서비스 중 하나인 드라이브 스루를 적용한 매장이 증가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외식산업에 가장 많이 적용되고 있으며 그 중 커피산업의 커피전문점 브랜드들도 시대에 맞춰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계속 새롭게 오픈하며 매장 수를 증가시키고 있다. 바쁜 현대 사회에서 편리하고 신속하게 커피전문점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차에서 주문부터 결제 및 픽업까지 모든 과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짧은 통로에서의 과정일지라도 고객이 받아들이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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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most emerging aspects of modern people's lifestyle are convenience and speed. Drive-Thru, a service that allows customer to receive products or services without getting out of the car. It is a very popular and international system and has gradually increased. Also, it has permeated people's liv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유하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지도교수 이형룡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165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130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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