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FD와 PCSI 지수를 이용한 전략 마케팅 구축
Integrating QFD and PCSI Index in Strategic Marketing 원문보기

한국품질경영학회 2006년도 추계 학술대회, 2006 Nov. 17, 2006년, pp.38 - 45  

임성욱 (대진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 be competitive, long-range planning and customer satisfaction must be integrated into the company's strategic management objectives. In order to deal with this challenge, an organization must develop an effective marketing policy. It should take into consideration the needs and demands of custome...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마케팅 전략 선정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회사의 전략 및 비전에서 시작하여 적용의 단계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는 것을 제시하였다,
  • 본 논문은 마케팅 전략의 의사결정에 있어서 외부고객과 제품개발자 및 전략을 결정하는 내부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하여 만족도의 향상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잠재적인 고객만족도 개선지수 (Potential Customer Satisfaction Improvement Index)를 품질기능 전개(Quality Function Deployment)와 결합하여 마케팅 전략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고객의 요구사항과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품질특성으로 변환하여 가중치를 산정하고 이를 마케팅전략에 적용하여 최선의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는 프로세스를 제시함으로써 기업의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가설 설정

  • 아무런 느낌 이 없다.
  • 아무런 느낌 이 없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