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팝업 스토어의 VMD 구성요인이 브랜드 경험과 소비자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VMD components in pop-up stores on brand experience and consumer word-of-mouth intention 원문보기


이흔영 (한양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부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 문 요 지

과학기술과 경제의 발전과 변혁에 따라 인류사회는 정보화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점차 체험경제로 변모하는 과정에서 시장경제의 발전과정에서 체험경제 활동에 대한 의존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쇼핑 등 새로운 소비 시나리오가 4차 산업혁명으로 이어졌지만, 온라인 고객 확보 비용 상승과 쇼핑 형태의 '감각 부재'로 오프라인 비즈니스 공간은 소비자와 직접 접촉하는 접점으로서 뚜렷한 강점을 보인다. 최근 젊은 소비층은 오프라인 매장의 체험적 소비 환경을 선호한다. 그들은 새로운 유행, 자극 및 개별 소비 방식을 추구하며 상호 작용 경험에 참여함으로써 심리적 만족을 얻기를 기대한다. 이러한 소비 개념과 행동의 변화는 글로벌 마케팅 환경의 주요 변화를 촉발하여 기업이 젊은 소비층의 깊은 경험에 대한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고 브랜드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전통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e Impact of VMD Components in Pop-Up Stores on Brand Experience and Consumer Word-of-Mouth Intention


LI, XINYING
School of Design
Graduate School of Hanyang University


With the development and transformation of science, technology, and economy,...

주제어

#산업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흔영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부
지도교수 김경숙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viii, 97 p.
키워드 산업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301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