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아의 기질과 교사의 놀이 관련 특성이 2세반 영아의 상상놀이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Toddler’s Temperament and Teacher’s Play-Related Characteristics on Imaginative Play at Two-Year-Old Classes 원문보기


유애형 (충북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복지학(원)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영아의 기질과 교사의 놀이 관련 특성이 2세반 영아의 상상놀이에 미치는 영향 유 애 형 충북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복지학과 아동복지학 전공 지도교수 신 나 리 본 연구는 어린이집 2세반 영아의 상상놀이 빈도 및 수준은 어떠한지 살펴 보고, 상상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영아 개인 특성과 학급 특성의 영향력에 대 해 살펴보고자 하였다. 또한 본 연구의 자료는 위계적 수준의 자료이며, 이를 고려하여 위계적 선형모형을 활용하여 변인 간의 영향력을 살펴보았다. 본 연 구를 통해 영아의 상상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학급 특성의 예측 변인들을 탐색 해 보고, 교사가 영아의 상상놀이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대상은 어린이집 2세반에 재원 중인 영아 191명, 그들의 담임교 사 32명과 어머니 191명이다.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ed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individual characteristics and teacher’s play-related characteristics on imaginative play in class of 2-year-olds. Because the data of this research were nested ones, a hierarchical linear model was used for analyses. The participants of this study wer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애형
학위수여기관 충북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아동복지학(원)
지도교수 신나리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146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512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