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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광고 서비스 구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 of Network Advertising Service through Internet 원문보기

산업공학 = IE Interfaces, v.13 no.4, 2000년, pp.599 - 607  

이희남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  이창호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days, Internet advertising effects are expanded by the steep increase of the Internet users and the extension of the advertising market will be accelerated through Internet. This paper indicates the importance of Internet advertising and suggests the solution of a network advertising servi...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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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광고 서비스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크게 광고주 부분과 웹 발행인 부분, 그리고 광고 서버 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다음의 각 절에서는 이러한 부분의 기능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해법올 제시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이러한 네트워크 개념의 광고 서비스 구축에 대하여 하나의 해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Microsoft Backoffice 제품들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의 구축과 다양한 광고 타게팅올 위한 광고 송출 모듈(배너 선택 모듈, 배너 전송 모듈), 배너 교환 모듈, 그리고 각종 통계자료의 수집 및 분석 모듈 등을 설계하여 실제 광고 서비스에 적용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이를 통해 한정된 웹 사이트의 광고 영역에 보다 많은 광고를 다양한 타게팅에 의해 노출시킴으로써 높은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의 통계 자료를 수집 함으로써 광고주와 웹 발행인 모두에 게 신속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 본 연구에서 구축된 네트워크 광고 시스템은 인터넷 광고 방식의 새로운 개념올 실제 서비스로 구현하는데 그 목적올 두고 진행된 만큼 기존 시스템과의 정량적인 비교. 평가에는 그 측정 수단에 어려움이 있으며 본 장에서는 기존 네트워크 광고 방식과의 실제적.
  • 본 연구에서는 광고 노출 시간에 대한 스케쥴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하루 중 원하는 광고의 노출 시간을 광고주들에게 설정하게 함으로써 광고주에게 보다 유연성 있는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앞서 설명한 각각의 광고 전송 형태에서 적용된 스케쥴링 방법을 살펴보면 <표 4>와 같다.
  • 본 연구에서는 네트워크 광고가 소비자에게 특정 제품의 홍보와 보다 자세한 정보의 제공올 그 목적으로 하고 제픔의 구매는 해당 제품의 관련 사이트에서 수행됨으로 전자상거래 부분은 다루어지지 않았으며 광고 송출에 대한 능력(Performance)도 광고 서버와 네트워크의 하드웨어적인 측면에 m게 좌우되므로 시스템의 송츨 능력보다는 Targeting method, Banner Exchange, Database Connection 둥 송출 방식의 신뢰성(Reliability)에 보다 초점을 두어 진행하였다.
  • 본 연구의 목적은 기존 인터넷 광고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인터넷상에서 존재하는 개별 사이트를 단일 미디어로서 평가하고 퉁합 작업올 거쳐 Contents Network으로 정의함으로써, 광고주에게는 정확한 노출에 의한 광고 효과를 제공하고 사이트 소유자에게는 쉽게 광고주와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광고 서 비 스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는 기존의 인터넷 광고에서 야기되는 광고 이미지의 수정 및 삭제 다양한 광고 이미지 교환 등의 어려움올 해결하고 고객에 대한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광고주들에게 광고 접속 빈도, 역량, 효율성과 같은 인터넷 광고의 효과를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각종 통계자료의 산출올 가능하게 하는 광고 대행 시스템(Advertisement Agency System)을 구축하는 것을 의미하며, 지금까지 웹 발행인들이 수행하던 부분을 하나로 통합 운영함으로써 광고주들에게는 보다 높온 광고 효과를 창출하고, 웹 발행인들에게는 웹 페이지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그 역할을 단순화함으로써 두 부분올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다.
  • 간으로 수집. 분석하고 이를 광고 서비스의 성능 향상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였다.
  • 이러한 배너 교환광고의 형태는 사이트 성격이 비숫한 웹 발행인들을 통합하여 하나의 광고 영역으로 설정하고 여기에 서로 간의 사이트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회원 사이트의 접속 수를 높일 수 있는 장점올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 서버 내에 배너 교환 엔진이 추가되어야 하며, 본 연구에서는 ASP를 이용한 자체 알고리듬을 개발 . 적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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