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마케팅과학연구 =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6, 2000년, pp.297 - 311
이동대 (동명정보대학교 유통경영학과) , 장윤경 (부산대학교 대학원경영학과)
제품의 판매는 제품이 진열된 선반의 높이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소위 눈 높이 진앓 효과라 하여 소매업계에서는 이를 당연시 하고 있다. 그러나 활인점 POS자료톨 바탕으로 비누와 세제의 진열대 선반 높이와 판매에 대한 관계를 조사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진열대 선반 높이의 매출에 대한 효과는 의문점이 상당히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라틴스퀘어 설계를 이용한 4번의 실험조사 중에서 진열대 선반 높이가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단 1번만 관찰되었다. 덧붙여 본 띤구에서는 제품에 대한 구매 전 관여도와 진얼대 선반 높이의 관계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