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류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성추구 동기와 행동;소비자 유형별 유행관심, 의복구매행동과 관련하여
The Consumers Motive of Variety Seeking and Variety Seeking Behavior in Clothing Products -In relation to Fashion Interests and Clothing Purchase Behavior among Consumer Group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25 no.5, 2001년, pp.901 - 912  

김순아 (충남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과) ,  이영선 (충남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1) to find out the dimensions of consumers motive of variety seeking and variety seeking behavior toward clothing products, 2) to examine the relationship between above variables, and 3) to classify consumer group according to their motive and behavior of variety seekin...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가 의류제품에서 다양성을 추구하는 동기와 다양성추구 행동을 규명하고, 그 관계를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다양성추구 행동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소비자의 유행관심과 의복구매행동의 특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결과는 소비자행동 연구에 기초자료로 제공될 수 있을 것이다.
  • 본 연구는 의류제품에서 다양성추구의 동기와 행동을 밝히고, 다양성추구와 소비자 유행관심 및 의 복구매행동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가 의류제품에서 다양성을 추구하는 동기와 다양성추구 행동을 규명하고, 그 관계를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다양성추구 행동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소비자의 유행관심과 의복구매행동의 특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 이상의 연구들에서 다양성추구 행동과 의복구매 행동으로서의 의복 구매량, 의복 구매빈도가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의복 구매 행동에 의복 구매가격을 첨가하여 다양성추구 행동과 의복구매행동과의 관계를 살펴보고자 한다.
  • 그리고 소비자가 상표선택에서 다양성을 찾는다면 상표에 대한 정보를 찾게 되는데 기업에서는 이를 만족시켜줄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새롭고 독특한, TPO에 따른 패션을 제안하는 광고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소비자의 다양성을 만족시켜 줄 점포 내 디스 플레이 전략을 개발하여야 할 것이다.
  • 연구문제 2. 소비자의 의류제품에 대한 다양성추 구 동기와 다양성추구 행동의 관계를 알아본다.
  • 소비자의 의복구매행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여기서는 의복 구매량, 의복 구매빈도와 의복 구매 가격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