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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디자인 교육.실무에 있어서의 가상 교육 운영 전략 및 모형 연구
Distance Learning for Interior Design: Strategies and Instructional Model 원문보기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no.27, 2001년, pp.12 - 19  

임영숙 (명지대학교 산업디자인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e instructional strategies and assessment model for distance learning in interior design education in Korea. Literature from various sources were examined to provide guidelines for instructional and technical strategies, communication system, and administrative...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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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므로, 이 연구에서는 구체적으로 가상교육의 이론적 개념 및 교육 전략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내디자인 교육과 실무에 반영될 수 있는 운영모형을 제시하고자 한다.
  • 이 연구의 목적은 가상교육 개발 기준 요건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실내디자인 가장교육 개발을 위한 운영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다. 연구 결과 분석을 통하여 도출된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이 연구의 목적은 지식 정보의 국제화와 함께 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대두된 가상 교육(distance leaming)의 도입에 있어 실내디자인 교육과 실무에 있어서의 활용 전략과 그 운영 모형을 정립하기 위한 것이다. 실내디자인 분야는 사회.
  • 현재의 교과과정 목표와 학생들의 필요 요구 사항을 평가하여 새로이 개설되는 가상교육 프로그램의 목표를 설정한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project management)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학교 방침과 수요자 요구 사항을 수렴하여 새로운 목표를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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