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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행정 대형 디젤엔진의 배기 배출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mission Characteristics in 4 Stroke Large Propulsion Diesel Engine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9 no.5, 2001년, pp.38 - 45  

김현규 (쌍용중공업(주)) ,  전충환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기계기술연구소) ,  장영준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기계기술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nvironmental protection on the ocean has been interested and nowadays the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IMO) has advanced on the prevention of air pollution from ships. This study presents the emission characteristics of 4 stroke propulsion diesel engine in E2 cycle (constant speed) and E3 cy...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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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선박 주기용으로 사용되는 4 행정디젤엔진에 대해, 가변피치 프로펠라 운전을 위한 정속운전 모드(E2 운전사이클)와 고정피치프로펠라 운전을 위한 변속운전 모드(E3 운 전 사이클) 시에 발생되는 운전모드 차이에 의한 배기 배출 특성을 계측하고, 계측된 배기의 농도(ppm, %)를 IMO 기술적 코드에 적합한 배 줄율 (g/kWh)로 보정한 후, 흡입 공기의 온도와 압력 및 연소최고 압력의 변화가 배기 배출 특성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를 밝히고 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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