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5 no.3, 2001년, pp.49 - 61
박은주 (유한대학 여성교양과) , 한은경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과학연구소)
In this study, girdle wearing was surveyed on the female college students in Seoul and Seoul satellite cities. Data were collected by convenient sampling method, and sample size was 252 subjects in 18 to 29 years. Questionnaire was composed of 5 parts: experience of girdle wearing, the preference o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패션제품을 다차원적으로 이해하고 정의할 때 설명할 수 있는 3가지 차원은? | 그러나 패션제품은 물리적 요소뿐 아니라 서비스, 장소, 품위, 이미지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보다 넓은 의미에서 본다면 그 소비자는 서로 다른 패션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패션제품을 다차원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정의할 때 핵심 속성(core attributes), 유형적 속성(tangible attributes), 무형적 속성(intangible attributes)의 3가지 차원으로 설명할 수 있다.(안광호 외, 1999) 이러한 3가지 패션 개념 중에서 특히 핵심 속성과 유형적 속성을 강하게 갖는 의류제품이 파운데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 |
패션제품의 대표적인 유형적 속성은? | 또한 실제로 소비자는 패션제품으로부터 추구하는 편익을 유형적 제품속성의 집합으로 구체화시킨 유형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볼 수도 있다. 대표적인 유형적 속성들로는 품질 수준, 제품특징(소재), 스타일, 상표명, 패키지 등을 들 수 있다. | |
핵심제품이란? | (안광호 외, 1999) 이러한 3가지 패션 개념 중에서 특히 핵심 속성과 유형적 속성을 강하게 갖는 의류제품이 파운데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소비자는 기본적으로 핵심제품을 구매하게 되는데, 핵심제품이란 표적소비자가 기대하는 편익 혹은 혜택(benefit)을 말한다. 의류제품의 핵심 속성은 의복을 착용하는 기본적인 동기인 신체보호, 정숙, 심미적 기능 뿐 만 아니라 의복으로부터 추구되는 패션 이미지, 개성, 동조성, 지위상징까지도 포함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