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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5 no.1, 2001년, pp.97 - 116
이정임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 전혜정 (서울여자대학교 의류학과)
Character fashion was already turned up in Egyptian age and nowadays was worn to everybody as regardless of ages, level and sex of people. This paper reviewed character fashion and animation character based on USA and Japan that is outstanding more coming up today and compared and analyzed with ou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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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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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란? | 캐릭터란 일반적으로 ‘특정한 시각적 상징물로서 시각을 통해 일정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 3)이라고 정의한다. | |
캐릭터의 형태에 따른 분류 두가지는? | 캐릭터는 그 형태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캐릭터의 형태에 따른 분류는 차원에 따라 평면의 2D 캐릭터와 입체적 형상을 평면에 표현한 3D 캐릭터로, 이용매체별로는 정지된 상태로 고정된 캐릭터(Still Character)와 영상매체를 이용하는 움직이는 동화상 캐릭터(Animation Character)로 분류된다. | |
캐릭터 패션이 위상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 현대 패션에 있어서 캐릭터 패션은 점차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1960년대 이후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전하면서 다각화되는 매스미디어와 컴퓨터의 발달로 애니메이션은 우리의 생활 속에 자리잡게 되었고 팝아트의 영향으로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복식에서 빈번히 사용되기 시작하였으며 기존문화에 반기를 들었던 젊은이들이 그들 중심의 청년문화를 형성하게 되면서 더욱 활기를 띠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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