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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한국 국제공항의 서비스품질 평가와 고객만족을 위한 주요서비스 품질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valuating Korean International Airports' Service Quality and Critical Service Quality Factors for Customers' Satisfaction 원문보기

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30 no.4, 2002년, pp.26 - 43  

장대성 (경기대학교 경영학부 및 서비스경영 전문 대학원, 한국서비스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onducted to identify the differences in service quality between Incheon and Kimpo international airports and critical factors influencing satisfaction of their customers. According to the results of the study, all service quality factors of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except the se...

주제어

참고문헌 (27)

  1. 김 경숙, '항공사 선택행동과 경영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96 

  2. 김 병천, '고객만족도 분석을 통한 철도서비스의 개선 방안,' 안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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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김 연명. '항공 대국으로 거듭나자', 동아일보, 2001.8.19 

  5. 박 문조, '항공여행시 상위 좌석등급 결정속성과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6. 삼성경제연구소, 인천공항 개항과 보완과제 , 2001.3.29 

  7. 이 수길, '항공사의 서비스품질관리에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경영내학원 석 사학위 논문, 1997 

  8. 이 학식, '지각된 서비스 품질의 결정과정: 판단 이론적 시각' 경영학연구 제 26권 제1호 (1997), pp.139-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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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조선일보,'인천공항 교통불편', 2001.6.12 

  11. 조선일보, '인천공항 교통서비스불만', 200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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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조선일보, '인천공항 부실공사', 2001.7.22 

  14. 중앙일보, '불안한 공항 절도', 200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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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한국일보, '부실공사로 인한 누수현상', 2001.7.3 

  17. 주간조선. '인천공항 경비보안시스템 뚫렸다', 제 1669호, 200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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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Cronin, J. Joseph, Jr. and S. Taylor,'SERVPERF Versus SERVQUAL: Reconciling Performance-Based and Perception Minus-Expectations Measurement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Vol. 58, January (1994), pp. 125-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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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 Nunnally, J. C., Psychometric Theory, 2nd ed., New York; McGraw-Hill Book Company. p. 245. 1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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