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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istian Dior 오뜨꾸띄르의 디자인 오리지날리티
Design Originality of Christian Dior's Haute Couture 원문보기

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3 no.2, 2003년, pp.57 - 70  

공미선 (신라대학교 패션디자인 산업학과) ,  채금석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dern Haute Couture represents artistic views through its image. symbol, and originality. Haute Couture's original art has been kept as a design technics which is the fusion of timely, original Maison's concept, plastic beauty as designer's personality. Christian Dior's maison continued by Yves Sai...

주제어

참고문헌 (34)

  1. 공미선(1998). 파리와 로마의 오뜨꾸띄르 디자인 특성. 복식, 39(1). p.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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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김창준(1992). 세계의 패션디자이너. 서울: 라사라, pp.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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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김민자(1998). 20세기 패션에 나타난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연구I. 복식, 37, p.105 

  10. 김민자(1998). 20세기 패션에 나타난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연구I. 복식, 37, p.269 

  11. 채금석(1995). 현대복식미학. 서울: 경춘사, p.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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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 가재창(1995). 패션디자이너 199. 서울: 정은도서, p.6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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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 김정은. 정흥숙(2000). 제 2차 세계대전 후 조형예술과 Christian Dior의 복식 디자인에 나타난 미적 특정에 관한 연구. 복식, 50(3), pp.59-60 

  31. 공미선(1998). 파리와 로마의 오뜨꾸띄르 디자인 특성. 복식, 39(1). p.48 

  32. 정시화(1991). 산업디자인 150년. 서울: 미진사. p.190 

  33. 정시화(1991). 산업디자인 150년. 서울: 미진사. p.238 

  34. Book Moda(F/W. 2000/2001). pp.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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