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英才敎育硏究 = Journal of gifted/talented education, v.14 no.4, 2004년, pp.15 - 45
본 연구의 목적은 과학일지 쓰기 활동이 과학영재의 인지적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effect of science journal writings on the cognitive and affective features of the science gifted students. In this research, the tasks of on-line science journal writings were assigned for 6 months and the subjects in this study were 21 students of Chemis...
강호경(1998). 청소년 일기 쓰기와 자아개념과의 관계,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김선희(1998). 의사소통 지도가 수학학습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김성기(1998). 일기쓰기 지도 방법이 작문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도중윤(2002). 웹 기반 초등학교 일기 쓰기 시스템의 설께 및 구현. 대구교육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린다 플라워(Linda Flower, 1998). 글쓰기의 문제해결 전략. 원진숙, 황정현 옮김. 동문선.
박성익 외(2003). 영재교육학 원론. 교육과학사
소금현(2000). 중학교 과학영재 및 일반 학생의 정의적 특성 비교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이봉우(2003). 온라인 물리 탐구토론 학습체제 개발 및 영재들의 상호작용 분석.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이지영(2002). 웹 기반 과학일지 스스템의 설께 및 구현.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장규순(1995). 일기 쓰기를 통한 쓰기능력 신장. 단국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장명덕(2002). 중학교 2학년 과학영재들의 과학지식에 대한 과학 철학적 관점과 이에 대한 토론 및 읽기 활동의 효과. 한국지구과학학회지, 23(5), 397-405
정정란(2002). 창의적 글쓰기가 수학과에 대한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 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정 혁(2003). 물리 개념을 주제로 한 11학년 학생의 과학 글쓰기 분석.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조석희(1996). 영재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조희숙(2003). 글쓰기 발표지도가 중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자기 표현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최수나(2004). 지리교육에서 상상하여 글쓰기 활용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최인숙(1998). 수학 학습과정에서 일지 쓰기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최재현(2003). 독서. 토의. 쓰기를 통한 고등학교 논술 지도 방안 연구. 순천 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최현섭, 박태호, 이정숙(2000). 구성주의 작문 교수 학습론. 도서출판 박이정
Best, L. (1995). A critique of cognitive research on writing from three critical perspective : theoretical, methodological, and practical.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ED 377 516
Brandwein, P. F. & Passow, A. H. (1988). Gifted young in science. Potential through performance. NSTA
Callahan, C. M. (1995). Instruments used in the identification of Gifted and Talented Students.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ED 429 395
Davis, G. A (1991). Handbook of gifted education Boston: Allyn & Bacon
Davis, G. A & Rimm. S. B. (1994). Education of the gifted and talented (4th ed.). Allyn and Bacon
Driver, D. (1983). The pupil as scientist? Milton Keynes, Open University Press: Philadelpia
Florence, M. K. & Yore, L. D. (2003). Learning to write like a scientist: Coauthoring as an enculturation task.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1(6), 637-668
Gittman, E. & Koster, J (2000). Analysis of a teacher checklist used for assessment of students eligible for placement in a gifted and talented program.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ED 454 266
Grimberg, B. I. & Hand, B. M. (2003). The impact of a scientific writing approach in high school students' learning.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ED 478 904
Hand, B. & Hohenshell, L. & Prain, V. (2004). Exploring Students' responses to conceptual questions when engaged with planning writing experiences: A study with year 10 science student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1(2), 186-210
Hand, B. & Prain, V. (2002). Teachers implementing writing-to-Iearn strategies in junior secondary science: A case study. Science Education, 86(6), 737-755
Heller, K. A; Monks, F. J; Sternberg, R. J. & Subonik, R. F. (1993). International handbook of gifted and talented (2nd ed,). NY: Pergamon Press
Hodson, D. (1998). Teaching and learning science: towards a personalized approach Open University Press: Buckingham & Philadelpia
Keys, C. W. (1998). Language as an indicator of meaning generation: an analysis of middle school students' written discourse about scientific investigation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6(9), 1044-1061
Keys, C. W. (1998). Revitalization instruction in scientific genres: connecting knowledge production with writing to learn in science. Science Education, 83(2), 115-130
Laveault, D. & Miles, C. (2002). The study of individual difference in the utility and validity of rubrics in leaming of writing ability.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ED 464 925
Prain, V. & Hand, B. (1999). Students perceptions of writing for learning In secondary school science. Science Edurotion, 83(2), 151-162
Rivard, L. P. (2000). The effect of talk and writing on learning science: An exploratory study. Science Education, 84(5), 566-593
Roe, Anne. (1953). The making of a scientist. New York: Dodd, Mead
Ryan, R. (2000). Reflective science: An exploration of the uses of reflective dialogue journal writing in secondary science classroom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ED 458 093
Yore, L. D. & Hand, B. M. & Florence, M.K. (2004). Scientists' views of science, models of writing, and science writing practice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1(4), 338-369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