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컴퓨터 게임 중독과 충동성, 공격성 및 감성지능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between Computer Game Addiction and the Impulsiveness, Aggression, and Emotional Intelligence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지역사회간호학회지 =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community health nursing, v.15 no.3, 2004년, pp.460 - 470  

김정남 (계명대학교) ,  권윤희 (대구과학대학 간호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which variables among impulsiveness, aggression, and emotional intelligence can predict the game addiction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best. Method: We conducted the present study during the period from April 15, 2004 through June 5, 2004. The subjects...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감성지능과의 상관관계를 파악한다.
  • 본 연구는 컴퓨터 게임 중독과 초등학생의 발달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충동성. 공격성 그리고 정서적 • 지능 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정서를 조절하는 능력인 감 성지능을 변인으로 한 관련성을 검증하여 가족 구성원의 안녕과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는 가족간호와 더 나아가 초등학생의 건전한 정신건강의 발달을 위한 간호중재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 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시도된 서술적 조사연구이다.
  • 80이었다. 공격성 척도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한 도구는 Buss & Durkee(1957)가 제작한 BDI(Buss-Durkee Inventory)를 No(1983)가 번안하고, 이를 Shin(1998)이 아동, 청소년용으로 수정, 보완하여 사용하였으며, 검시-재검사 신뢰도 계수는 .
  • 본 연구는 컴퓨터 게임 중독과 초등학생의 발달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충동성. 공격성 그리고 정서적 • 지능 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정서를 조절하는 능력인 감 성지능을 변인으로 한 관련성을 검증하여 가족 구성원의 안녕과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는 가족간호와 더 나아가 초등학생의 건전한 정신건강의 발달을 위한 간호중재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 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시도된 서술적 조사연구이다.
  • 본 연구는 컴퓨터 게임 중독과 초등학생의 충동성, 공격성 및'감성지능과 관계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며,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 본 연구의 설계는 초등학생의 컴퓨터 게임 중독과 충동성, 공격성 및 감성지능과의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실시된 서술적 조사 연구이다. 본 연구의 대상자는 D광역시 서구 소재 B초등학교, J초등학교 및。초등학교 4.
  • 이에 본 연구는 컴퓨터 게임 중독과 초등학생의 발달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충동성, 공격성의 조절과 정서적 . 지능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정서를 조절하는 능력인 감성지능을 변인으로 한 관련성을 검증하여 가족 구성원의 안녕과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는 가족간호와 더 나아가 초등학생의 건전한 정신건강의 발달을 위한 간호 중재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 있는 충동성, 공격성 그리고 정서적 . 지능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정서를 조절하는 능력인 감성지능을 변인으로 한 관련성을 검증하고자 본 연구를 실시하였다.
  • . 지능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정서를 조절하는 능력인 감성지능을 변인으로 한 관련성을 검증하여 가족 구성원의 안녕과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는 가족간호와 더 나아가 초등학생의 건전한 정신건강의 발달을 위한 간호 중재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