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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통합 엔진을 이용한 웹 게임 및 컨텐츠 제공 시스템의 개발
Development of Web Game and Contents Support System Using the Integrated Point Engine 원문보기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4 no.4, 2004년, pp.25 - 30  

강성관 (전남과학대학 게임제작과) ,  안태홍 (전남과학대학 게임제작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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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웹 기반 기술 및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로 인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원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 게임을 포함하는 웹 및 모바일 컨텐츠 분야에 대한 관심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컨텐츠들은 컨텐츠의 이용에 대한 결과로 포인트나 E-Money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포인트 시스템은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나 관련 서비스가 부족한 실정이어서 유명무실하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 여러 컨텐츠에서 제공하고 있는 포인트 시스템을 통합하고 이러한 포인트를 이용하여 게임에 접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설계한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하여 웹상에서 간단한 게임 및 기타 부가적인 컨텐츠 시스템을 제작하였다. 또한, 모바일 기기로 웹상에서 발생하는 결과를 전송받는 시스템도 구현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it is increasing a users requiring actually and a variety of service due to a growth of wet based technique and network technique. In services, the interest in web and mobile contents domain is increasing rapidly. The most contents supported point or a E-Money as result of contents's usag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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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또한, 인터넷의 급증과 포인트의 사용 급증으로 인하여 전자 상거래의 거래 증가와 각종 포인트의 남용으로 인해 사용자들의 포인트의 사장 및 재사용의 불가 문제 등이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이 수많은 포인트들을 통합하고 이를 이용한 게임을 포함한 다른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시스템은 제휴사에 제공된 포인트 수집 엔진을 통해 수집된 각종 포인트들을 시스템에 맞게 변환하여 저장하고 이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이용하도록 하였다.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다양한 컨텐츠에서 제공하고 있는 포인트를 제공받아 이를 통합 관리하고 이러한 포인트를 이용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하고 또한 포인트를 사용한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에 목적을 둔다. 또한, 동시에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러한 게임의 결과나 다양한 이벤트 등의 진행을 알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한다.
  •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에 목적을 둔다. 또한, 동시에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러한 게임의 결과나 다양한 이벤트 등의 진행을 알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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