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형성평가를 이용한 교수-학습 전략이 중학교 학생들의 과학개념 이해, 학습동기, 메타인지 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ormative Assessment-based Teaching and Learning Strategy on the Students' Science Concept Understanding, Motivation and Metacognitive Ability in Middle School

초록이 없습니다.

이미지/표/수식 (7)

참고문헌 (26)

  1. Gibbs, C. Beyond Testing: Towards a Theory of Educational Assessment; The Falmer Press: London, 1994 
  2. Black. P. British Journal of Curriculum & Assessment. 1995, 5(2), 7-11 
  3. Cowie, B.; Bell, B. Assessment in Education. 1999, 6(1), 101-116 
  4. Nam, J. H. Chem. Educ. 2000, 27(2), 16-21 
  5. Sadler, D. Assessment in Education. 1998, 5(1), 77-84 
  6. Black. P. Assessment, Learning Theories and Testing Systems. Learners, Learning and Assessment; Paul Chapman Publishing: Cambridge, 1998 
  7. Black, P.; William, D. Assessment Education. 1998, 5(1), 7-55 
  8. Childers, P.; Lowry, M. Assessment in Education. 1997, 6(1), 101-117 
  9. Case, J.; Gunstone, R.; Lewis, A.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2001, 31, 313-315 
  10. Gorden, S.; Gipps, C. Assessment: A Teacher's Guide to The Issues Assessment for Learning; Hodder & Stoughton Press: London, 1997 
  11. Nam, J. H.; Sung, E. S.; Eum, J. H; Kim, K. H.; Choi, B. S. J. of Korean Chem. Soc. 1999, 43(6), 720-727 
  12. Michael. J. D. The Science Teacher. 1997, 9, 29-33 
  13. 정문성. 사회과 교육. 1996, 29, 191-211 
  14. 김원겸. 사회과 교육학 연구. 1996, 29, 213-237 
  15. 강인애 왜 구성주의인가? 문음사, 1998 
  16. Keller, J. M. Journal of Instructional Development. 1987, 10(3), 2-10 
  17. 김경희. ARCS전략을 적용한 사회적 상호작용 수업이 학습동기 유발 및 반응속도 개념 형성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2 
  18. 박수경. ARCS 전략을 적용한 구성주의적 수업이 과학개념 획득과 동기 유발에 미치는 효과.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8 
  19. Printrich, P. R.; De Groot, 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990, 82, 33-40 
  20. 김영채. 대학생활연구. 1989, 7(1), 161-185 
  21. 우옥희; 박정환. 교육공학연구. 1999, 15(3), 55-81 
  22. Kluger, A. N. and Denish, A. Psychological Blulletin. 1996, 119, 254-284 
  23. Black, P.; Harrison, C; Lee, C.; Marshal, B; Wiliam, D. The Nature and Value of Formative Assessment for Learning. Paper presented at AERA, Chicago, U.S.A. 2003 
  24. Adey, P.; Fairbrother, R.; Wiliam, D.; Johnson, B.; Jones, C. Learning Styles & Strategies: A review of Research; King's College London School of Education: London, 1999 
  25. Swanson, H. L. Journal of Education Psychology. 1990, 82(2), 306-314 
  26. White, R. T.; Gunstone, R. E.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989, 11, 577-586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2)

  1. Park, Ji-Yeon ; Lee, Gyoung-Ho 2008. "The Development of 4M Learning Cycle Teaching Model Based on the Integrated Mental Model Theory: Focusing on the Theoretical Basis & Development Procedure"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28(5): 409~423 
  2. Ko, Mi-Re ; Nam, Jeong-Hee ; Lim, Jai-Hang 2009. "Two Case Studies of the Development of Beginning Science Teachers'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29(1): 54~67 

DOI 인용 스타일